Bookmark Menu
은혜의 울타리

한 아이가 자라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2023.07934
  • 글자 크기



  • 시온 식구가 사용하는 머그컵에 쓰인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한 아이가 자라려면 온 마음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한 아이가 자라려면 온 마음과 정성이 필요하지. 이런 마음으로 나도 식구를 돌봐야겠네’라고 생각하며 사진을 찍어두었습니다. 그런데 집에 와서 찬찬히 들여다보니 ‘온 마음’이 아닌 ‘온 마을’이었습니다.

    ‘한 아이가 자라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고?’

    알아보니 온 마을 사람이 아이를 같이 키운다는 뜻으로, 한 아이가 자라기까지 많은 이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는 의미였습니다. 사랑이 식어 삭막하며 외롭고 힘들어진 세상살이에 그 뜻이 제법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온 마을의 관심을 받고 자란 아이는 얼마나 행복할까요.

    얼마 전 읽었던 설교책자 내용이 떠올랐습니다. 남편, 가족, 친지, 이웃은 물론 스쳐 지나가는 사람들까지도 나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선물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온 마을, 도시는 물론 세계의 역사까지 움직이는 것으로도 부족하셔서 하늘 영광 중에 계셔야 할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까지 오셨습니다. 매 시간, 매 분초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시고 전 세계에 흩어진 하늘 자녀들의 삶을 눈동자처럼 지켜 보호해 주고 계십니다.

    온 우주의 주인 되신 하늘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살아가는 나는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요. 당신 삶의 전부, 관심의 전부로 삼아주시고 지극한 정성과 고귀한 희생으로 키워주신 하늘 아버지 어머니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57
    북마크
    더 보기
    뒤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