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Menu

깨달음

후회 없는 삶

2024.031153
  • 글자 크기




  • 환갑을 앞두고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니 이래저래 후회되는 일이 참 많습니다.

    고생만 하다 돌아가신 어머니께 효도 한번 제대로 해드리지 못한 것도 후회되고,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일찌감치 시작한 사회생활도 후회의 연속이었습니다. 이용도 많이 당하고 뜬소문을 덜컥 믿었다가 실패도 여러 번 맛보았습니다. 아무리 지난 선택을 후회하고 원망해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고 무심하게 흘러갔습니다.

    진리를 깨달은 뒤 진정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세상살이가 아무리 후회의 연속이라 해도 천국에 가지 못해서 하는 후회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놓치고 후회하는 이가 없기를 바라시며 영생을 얻는 방법을 아낌없이, 숨김없이 모두에게 전파해 주셨습니다.

    세상에서는 이득이 될 만한 정보는 그만한 대가를 지불해야 얻을 수 있고, 대다수는 정보의 근처에도 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세상 정보와는 비교할 수 없는 중요한 정보인 생명의 진리를 성경에 기록해 두시고 누구든지 원하는 자는 구원의 축복을 받으라며 자비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나같이 학식이 부족하고 게으르며 무엇 하나 내세울 것 없는 존재도 듣고 깨달아 구원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도록요. 하나님은 참으로 멋진 분입니다.

    축 처진 제 어깨를 토닥이시고 어루만지시며 천국 가자고 먼저 손 내밀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늘 아버지 가르침에 순종하고, 하늘 어머니께서 이끄시는 복음 역사를 곁에서 도우며 후회 없는 신앙생활을 해나가겠습니다. 불쌍한 이 죄인을 살려주시고, 아무 조건 없이 천국의 비밀을 가르쳐주신 하나님께 효도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더 보기
    뒤로
    Top